상단여백
HOME 대학
일부 학생회서 ‘온라인 이색 이벤트’ 진행
유튜브 라이브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술제 소개를 진행 중이다.

 코로나19 여파로 학생회 사업 진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일부 학생회는 온라인으로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범대학 학생회는 지난달 온라인 퀴즈 대회를 시행했다. 본 대회는 정해진 시간에 제공되는 링크에 접속해 주어진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이후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상품도 제공했다. 또 이달 첫 주에는 ‘덕분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의료진들을 위해 SNS에서 진행되고 있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는 것으로, 학생회에서 지정한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일부터 7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문과대학 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의 경우 유튜브 스트리밍을 시행한다. 이승준 문과대학 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의 목적은 학교에 나오지 못하는 학생들과의 소통과 정보 전달이다. 이는 이달 6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는 학과 행사인 학술제 소개를 온라인에서 진행했다. 학술제 팀장 소개, 학술제 관련 공지 등을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시행한 것이다. 안지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은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신입생분들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차선책으로 라이브 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걸어서 인물 속으로’ 라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공식 카페에서 진행됐다. 이는 고학번/19학번/새내기 카테고리로 나뉘어 각각 25개 질문에 답을 작성, 다음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의 릴레이 자기소개다. 안 위원장은 “오프라인에서 서로 알 기회가 없어진 학우들에게 온라인상에서라도 서로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고 전했다.

  예술체육학부는 새내기를 위한 안내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 영상은 학부 학생회 대표자들이 함께 제작하며,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다. 현재 학과 홍보 영상은 예술체육학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상태며, 간단한 학과 소개 영상과 과방 경로 안내 영상은 추후 게시될 예정이다.

 

 

박정인 기자  12192845@inha.edu

<저작권자 © 인하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