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본교
[보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교내 시설 이용 지침 안내

 본교 위기대응 TFT는 교내 행사와 출입통제 및 시설사용 등의 지침을 안내했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함에 따른 결과다.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교내 집합/모임/행사(이하 행사)는 학생이 소속된 관리 주체가 ‘행사 운영 신청서’를 총무팀에 제출해 이를 총무팀이 승인한 후 진행해야 한다. 이는 학생이 개인적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는 게 아니라, 단과대나 학과 행정실이 제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동아리나 총학생회 행사라면 학생지원팀이 주체가 돼 신청하게 된다. 단, 100명 이상의 집합은 허용되지 않는다.

 행사가 승인되면 총무팀은 행사 전에 인원을 투입해 해당 장소를 방역한다. 마스크나 손 소독제 같은 방역 물품을 자체적으로 갖추기 어려울 시, 학생지원팀에 소속된 자치기구와 관련된 행사는 학생지원팀에서 지원 가능하다. 그 외 다른 소속이라면 총무팀에 문의 후 총무팀에서 방역 물품을 대여할 수 있다.

 외부인원이 포함되거나 외부로 나가는 행사는 인원수와 관계없이 ‘행사 운영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행사 인원은 하루 행사의 총인원이 아닌 해당 시간, 해당 장소의 인원을 기준으로 한다. 예를 들어 100명 이상 인원의 집합은 금지되기 때문에 한 행사를 오전, 오후로 나눠 진행한다면 오전 시간의 장소, 오후 시간의 장소에 모이는 인원이 각각 100명 미만이어야 한다.

 다음은 다중이용시설에 관한 세부사항이다. ▲정석학술정보관은 주제 정보실과 일부 열람실만 개방하고, 스터디룸 및 라운지는 폐쇄한다. ▲생활관 내 헬스장 ▲단과대학 열람실 및 라운지를 폐쇄한다. ▲월천 라운지 및 하나은행 내부 열린 공간은 출입자 명부를 작성해야 한다. ▲교직원 및 학생 식당은 테이블 간 1m 거리를 둬야 하며 칸막이를 설치한다. ▲더카페, 그라지에, 블루포트 등 교내 카페는 포장만 가능하다. ▲동아리방 및 학생회실 ▲체조실, 탁구장, 휘트니스 센터는 모두 폐쇄한다. ▲대운동장, 풋살장, 농구장, 테니스장 등 외부 시설은 교내 구성원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호관별 건물의 출입문은 최소 1개, 최대 2개 개방한다. 출입 시에는 학생증 카드 또는 모바일 학생증을 각 건물 주 출입구에 태그해야 한다. 기타 공간인 학생지원팀 관할 강의실 및 가무 연습실 공간은 대여 불가하다.

 

 

박유정 기자  12182941@inha.edu

<저작권자 © 인하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