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본교
[보도] 2020년도 2학기 정기총회, 중앙위로 위임해 진행

 이달 16일, 2020년도 2학기 대의원 정기총회가 진행됐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로 대의원총회 소집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을 고려, 학생회칙 제8장 1절 78조 6항에 의해 중앙위원회로 총회 의결권을 위임해 진행됐다. 총회 안건은 ▲중앙자치기구 2학기 사업안 및 예산안 심의 의결의 건 ▲중앙자치기구 변경 집행국 임명 동의의 건 등이었다.

 총회 결과 모든 자치기구의 2학기 사업안 및 예산안이 가결됐다. 변경 집행국 임명 동의의 건은 안건을 상정하지 않은 생활도서관 비대위(이하 생도 비대위)를 제외한 4개 자치기구 중 졸업준비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이하 졸준 비대위)의 안건만이 부결됐다.

 가결된 생도 비대위 2학기 사업 계획은 ▲SNS 홍보사업 ▲공기청정기 교체 ▲시험기간 연장 운영 및 간식 드리미 사업 등이다. 이 외 상시 사업안으로 ▲페이스북 및 플러스친구 활성화 ▲일상 복지사업(다과 비치) ▲생활도서관 운영비(정수기 렌탈, 비품 관리) 등이 있었다.

 총대의원회는 ▲대의원 정기총회 ▲중앙학생회칙개정 ▲여론조사 ▲2021학년도 학생자치기구 대표자선거 및 학생총투표 ▲2학기 중앙자치기구 정기감사 등을 의결 받았다. 이 외 상시사업인 ▲총대의원회 SNS 활성화와 ▲소집요건 발생 시 진행되는 임시총회를 포함해 모든 2학기 사업안이 가결됐다.

 선민성 총대의원회 의장(이하 총대 의장)은 2021학년도 학생자치기구 대표자선거 및 학생총투표 사업안에 대해 “중앙자치기구, 단과대학 학생회, 학과 학생회까지 (온라인) 대표자선거를 묶어서 진행하려 한다”며 “확정 인원은 아니지만 선거인 수를 18,000명으로 가정하고 문자 발송 등 서비스를 추가해 약 1,500만 원의 예산을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예산안에서의 특이사항은 선거관리비 중 2학기 온라인선거 특별예산이 책정된 점이었다. 이는 이번 학기 특별적용된 예산안으로, 아직 배분되지 않은 2020년도 총학생회(이하 총학) 예산을 우선 책정 받는다. 총대 의장은 “온라인선거 진행 비용이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증액됐기 때문에, 이월금 부족이 우려돼 중앙운영위원회에 추가예산 요청을 했다”며 “총학 비대위장께서 현재 총학 이월금이 많은 수준이니 이번 1, 2학기 총학에 배분할 예산을 선거에 사용하라는 의견을 주셨다”고 밝혔다.

 졸준 비대위의 2학기 사업 계획은 ▲하계 학위수여식 학사복 대여 및 졸업앨범 배부 ▲앨범 외부품평회 기프티콘 발송 ▲학사복 세탁 ▲하반기 졸업앨범 촬영 ▲총동창회 전달식 ▲하반기 취업특강 등이었다. 상시 사업으로는 1학기 코로나로 인해 시행하지 못했던 ▲웹진 사업 ▲플러스친구 단체 문자 발송 ▲졸업준비대금 환불 등이 가결됐다.

 이 중 8월 기집행된 ‘하계 학위수여식 학사복 대여 및 졸업앨범 배부’에 대해 총대 의장은 “학생회칙 제16장 140조에 의거해 ‘예산안 승인 전에 운영상 집행되어야 할 경우와 예산승인을 받지 못할 경우 (전 학기 예산에 준해 30% 이내에 한할 경우) 해당 대의원회 의장의 추인을 받아 집행한다’라고 명시돼 있다”며 “사업 집행 전 인준받은 경우가 없을 경우 2학기 정기감사에서 미인준 사업으로 간주될 수 있다”고 전했다.

  강경민 졸준 비대위장은 이에 대해 “전임 비대위장에게 확인 결과 추가 인준을 받지 않은 상태였다”며 “임명되기 전 상황이라 인지하지 못했다. 대의원 측과 이야기해보려 한다”고 밝혔다.

 총학 비대위는 ▲비룡이 택배 ▲재택수업 설문조사 ▲공모전 지원금 등을 비롯해 상시 사업인 ▲총학생회실 운영 ▲덴탈 마스크 지원 ▲재택수업 민원접수 ▲문화사업 지원금 ▲공보비 사업안이 가결됐다.

 예하기구에 대한 질의도 이뤄졌다. 야간규찰대 대장은 ‘코로나 상황에서의 안심귀가 사업 운영 대책’에 대한 질문에 “신청자가 있을 때 전후 소독을 한 후 진행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정석자치위원장은 간식 드리미 사업안에서 ‘열람실 개방 불가 시 기프티콘으로 진행 여부’에 대한 질문에 “열람실 이용 학우분들 위주로 사업을 계획한 것이다. 만약 정석 열람실이 열린다면 기프티콘을 드리겠지만, 코로나 사태가 유지된다면 (사업을) 진행하지 않을 것 같다.”고 전했다.

 동아리연합회(이하 동연)는 ▲분과 외투 공동구매 ▲물품 대여 사업 확대 ▲나빌레관 연습실 방음벽 설치 ▲동아리 스냅사진 지원 등의 공약사항을 비롯해 ▲분과별 인터뷰 영상 제작 ▲E-SPORTS 대회 ▲동아리 공간 실사 ▲중앙동아리 립덥영상 제작 등의 월별 사업과 기타 상시 사업안이 가결됐다.

결과적으로 졸준 집행국 임명 동의의 건 외에 모든 사업안 및 예산안, 집행국 임명 동의의 건이 가결됐다.

 졸준 비대위장은 부결된 집행국 임명 동의의 건에 대해 “결의서 내용이나 집행국명 수정 등에서 대의원들을 납득시키지 못했던 것 같다“며 “결의서 내용 등을 보충해 수정자료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이번 정기총회 심의 결과 공고는 인하광장과 에브리타임 총대 게시판, 총대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12182301@inha.edu

<저작권자 © 인하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