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총학생회비, 신청과 함께 포털 계좌 등록해야 ‘환불’
계좌번호를 등록할 수 있는 본교 포털 사이트 화면

 

 

  이번 학기 총학생회비 환불이 결정됨에 따라 신청자 대상으로 환불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신청과 함께 본교 포털시스템(이하 포털)에 계좌가 등록돼 있어야 총학생회비 환불을 받을 수 있다. 환불 금액은 한 학기 총학생회비 납부액인 10,000원이다.

  2020학년도 1학기 총학생회비 환불은 코로나19 사태로 자치기구 사업 대부분이 취소 또는 연기됨에 따른 것이다.

  총학 비대위장에 따르면 환불 신청은 환불에 대한 근거 확보와 포털 계좌 비교 및 대조, 그리고 학생들의 의사 결정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이다.

  총학생회비 환불 신청은 구글 폼을 통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회비 납부자라 하더라도 환불 신청을 하지 않으면 총학생회비를 환불받을 수 없다.

  총학생회비 납부자만 환불되기 때문에 환불 신청 전 본인의 납부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본교 포털 학사행정 > 등록 > 금학기 납부 확인에서 총학생회비 납부 여부를 알 수 있다.

  계좌가 포털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환불 신청을 하더라도 미환불 처리된다. 본교 포털 학사행정 > 학적 > 신상/주소란에서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계좌가 부정확하거나 휴면계좌인 경우에 환불이 어렵다.

  또한 포털에 주계좌번호는 등록돼 있지 않고, 보조계좌번호가 등록돼 있다면 보조계좌로 환불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계좌는 06학번 이후 학생의 경우 본인 명의의 하나은행 계좌번호만 등록할 수 있다. 05학번 이전 학생은 본인 명의의 하나은행, 우리은행 중 선택해 입력할 수 있다. 보조계좌는 주계좌로 등록할 수 있는 은행을 제외한 타 은행 계좌로,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만 등록할 수 있다.

  하나은행 계좌가 아닌 다른 은행 계좌여도 수수료 상관없이 10,000원 전액 환불된다. 총학 비대위장에 따르면 학교 지정은행인 하나은행을 통해 환불을 진행하면 수수료 면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환불 미신청 및 이체 불가 등의 이유로 환불되지 않은 금액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자치비로 귀속될 예정이다.

 

 

박유정 기자  12182941@inha.edu

<저작권자 © 인하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