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학생
[대학 꿀팁] 넌 아직도 511만 타니?
인하대후문 정류장 표지판

월요일도 금요일도 수도권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학우들은 무거운 몸을 이끌고 통학을 한다. 그중 수도권 지하철 노선 1호선을 이용하는 학우들은 통학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절약하기 위해 ‘인천역에서 환승-인하대역’이 아닌 ‘주안역환승정류장-버스’ 경로를 택한다. 주안역환승정류장에서 인하대에 오갈 수 있는 버스는 ▲511번 ▲516번 ▲5-1번 ▲셔틀버스 등 다른 버스들이 있음에도 다수의 학우들은 511번 버스만 이용한다. 그래서 511번 버스를 포함한 다른 버스들을 소개하려 한다.

먼저 대부분의 학우들이 이용하는 511번 버스가 있다. 511번 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하대역4번출구’나 ‘인하대 후문’정류장에서 탑승 후 ‘주안역환승’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하교 기준) 배차간격이 3~5분이고 소요시간은 15~20분밖에 안 걸린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그만큼 이용객이 많아 등하교 시간에는 정류장에서 줄을 오래 서야 할 때도 있다. 또한 막차시간이 11시 20분으로 비교적 일러 늦은 시간에는 이용할 수 없다.

춥거나 더운 날씨에 줄을 서는 것이 힘든 학우들에게는 5-1번 버스가 있다. ‘인하대정문’정류장에서 탑승·하차할 수 있다. 소요시간은 20~25분으로 511번 버스보다는 조금 더 걸린다. 그래도 이용객이 비교적 적어 511번 버스를 타기 위해 줄을 서는 시간을 감안한다면 더 빠를 수 있다. 막차시간은 11시 20분으로 511번 버스와 동일하다.

516번 버스는 ‘인하대정문’ 정류장에서 승하차 할 수 있다. 후문 쪽에서는 멀지만 정문 주변인 6·9호관의 학우들은 이용하기 편리하다. 배차간격은 12~17분이며 ‘주안역환승’정류장까지 25~30분이 소요된다. 511번 버스나 5-1번 버스보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막차가 12시까지라는 가장 큰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본교 셔틀버스가 있다. 정해진 등하교 시간과 평일에만 운행하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다. 승차 장소는 주안역 1번출구(남광장) 왼쪽이며, 하차 장소는 주안역 오른쪽 공원 앞이다. 주안역으로 가는 셔틀버스 하차 장소는 후문 올리브영 앞이다. 등교 이용시간은 8시 10분부터 10시30분까지며 배차간격은 10분이다. 하교는 3시부터 7시까지로 10분 간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다른 곳에 정차하지 않는 직행버스이기 때문에 시간 절약도 가능하다.

이처럼 511번 버스 외에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선들이 있다. 앞으로 자신의 강의실 위치나 이용시간 등을 고려해 상황에 맞는 노선을 선택하기를 바란다.

박유진  12172967@inha.ac.kr

<저작권자 © 인하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유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Graduate, or put off graduation?
[World Focus]
Graduate, or put off graduatio...
No more Medical Heroes
[World Focus]
No more Medical Heroes
The Silence Breakers
[World Focus]
The Silence Breakers
Depression: An irreversible dark disease
[World Focus]
Depression: An irreversible da...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