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교양인] 삶을 모험하고 있는 인하인들을 위해 – 인하 특강: CEO와 기업가 정신
학우들이 오늘의 강연자의 강의를 듣고 있다.

꿈! 낭만적이면서도, 불확실하고 두려운 미지의 영역. 지금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대학을 졸업하면 어떤 진로를 선택해 어떤 마음가짐으로 불타는 취업 전쟁에 뛰어들 것인가? 다양한 삶의 현장들 속 여러 모험가에게 조언을 얻고 자신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강의, ‘인하특강: CEO와 기업가 정신’이다.

강의실이라고 하기엔 굉장히 큰 본관 대강당. 안으로 들어서면, 강당을 가득 메운 학생들의 모습이 보인다. ‘인하특강: CEO와 기업가 정신’은 매주 다른 초청 강사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강연식 대형인원 수업이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자신만의 길을 나아가고 있는 사회 저명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업 전 어수선했던 분위기도 잠시, 오늘 강연자의 등장에 각자 펜부터 잡고 강연자의 말을 경청하기 시작한다.

특별한 이 강의실로 초대된 오늘의 강연자는 한 여행 사진작가. 그의 성장 과정, 인생에서의 경험을 담은 강의를 마치고, 많은 학우가 너도나도 손을 들고 질문한다. 단순히 학술적인 질문이 아니라, 강연자의 삶 안에서 궁금했던 것, 자기 경험을 강연과 비교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호기심들에 대해 질의한다. 학생들은 수동적으로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강연자와의 대화를 통해 삶에 대한 진정한 배움들을 찾아갈 수 있다. 질문을 한 학우들의 삶에 공감하며 자신을 성찰해 보는 기회는 덤이다.

권나영(신소재∙4) 학우는 “매주 다른 강연자들이 오지만, 강연자들의 삶엔 모두 끊임없는 도전이 이어졌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도전하는 삶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혜인(화공∙4) 학우 역시 “다양한 환경 속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기존에 알고 있던 성공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진로를 향한 여러 경로를 고민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만남에 대한 기대감과 여러 가지 삶에 대한 호기심은 강의에 특별함을 불어넣는다. ‘오늘은 어떤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어떤 배움을 얻을 수 있을까?’

무한한 꿈의 영역에서 새로운 나를 재단하는 청년으로 성장하도록, 당신의 미래를 끊임없이 창업해라! 당신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첫 작동 버튼이 바로 이 강의가 돼줄 것이다. 혹시 누가 아는가? 강당 안에서 수업을 듣던 당신이 꿈의 기업가가 돼 강연자로 오게 될지도?

장서윤 기자  jangseoyun20@inha.edu

<저작권자 © 인하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서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